전체메뉴▼
 
 
자동 ID/PW찾기 | 회원가입
로그인 하시면 표시됩니다.
로그인 하시면 표시됩니다.
모바일&컴퓨터상담 | 모바일&컴퓨터 인터넷/통신 관련 의문사항을 자세하게 해결해드립니다.
기업 IT 관련 문의는 이메일 business@new4u.com.sg 로도 상담해 드립니다.
총 게시물 81건, 최근 0 건
   
[모바일상담]

GPS MMS data plan.. 요금폭탄 맞았았어요 ㅠㅠ 상담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 sophiren1 날짜 : 2014-03-17 (월) 21:12 조회 : 4896
안녕하세요

NUS로 교환학생온 학생입니다. 

제가 캠퍼스 밖에서도 인터넷 쓸 수 있게 3G를 신청하려고 Singtel pre-paid card 사서 전화를 했더니 제가 직접 싱텔 오피스에 여권 들고가서 이름을 등록해야 한다고했습니다. 그래서 등록을 하고 다시 전화를 했더니 이번에는 제 번호가 corporate 이름으로 등록이 되어있어 pre-paid 카드를 쓸 수 없다고 했습니다. 처음 전화했을때는 전혀 그런말을 해주지 않아 화가 많이 났지만... 그냥 넘어가고 포기를 하고 그냥 와이파이만 써야겠다 생각하고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며칠 뒤 가끔씩 3G가 연결이 되었었는데 왜 연결이 되는지 알아보지는 않았고 그냥 사용을 하였었습니다. (바로 알아보지 않은 제 잘못이었습니다.) 2주쯤뒤에 이상하다 생각을 해서 싱텔에 전화를 해보았더니 저도 모르는 사이에 GPS MMS Data plan 이 activate 되서 3월 1일부터 오늘 까지 쓴 데이타가 총 115MB로 거의 300 싱달러를 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2월 26일에 Singtel에서 data plan 이 activate 됬다는 문자가 와 있었습니다. 광고문자 인 줄 알고 제가 자세히 읽어보지 않았었습니다...

이런경우 제가 물론 문자를 확인 못하고 2주정도 방치한 잘못도 있지만 많은 data plan 중에 하필이면 GPS MMS Data plan 이 제 동의없이 자동으로 activate 되게 만든 singtel 에도 과실이 어느정도 있다고 할 수 있는지요?

별로 한것도 없는데 300달러를 내야하니 너무 억울합니다..ㅠㅠ 

어떻게 해야할지 좀 도와주세요... 








뉴포유… 2014-03-18 (화) 10:02

안녕하십니까,
제가 생각하기에는 회원님께서 Pre-Paid가 아닌 Post-Paid 심카드를 쓰고 계신걸로 판단됩니다.
Pre-Paid: 선불제 심카드
Post-Paid: 후불제 심카드

Post-Paid 사용자는 Pre-Paid 심카드 및 탑업 카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Pre-Paid 3G탑업 심카드를 구매하시여 3G사용을 원하셨으나,
현재 Post-Paid 가입자 이시므로 SingTel 측으로 부터 안된다는 답변을 받으신 걸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계신 라인이 corporate 라고 SingTel 측에서 말한 것으로 보아,
해당 심카드를 학교측에서 제공받은 심카드 일것으로 생각됩니다.

NUS 명의로 되어있기 때문에 SingTel 핫라인에 전화를 하셔도 조회가 안되셨던걸로 생각됩니다.
학생들이 쓰는 심카드이기 때문에 3G 무료 데이터 번들이 포함되지 않은 플랜이 가입된 라인으로 생각되며,
따라서 데이터를 사용한 만큼 요금이 청구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NUS의 모바일 담당자 즉 대표명의자 (Authorized Officer) 분을 찾아 상황을 설명하시고, 담당자 분께 부탁하시여, SingTel 측과 컨택하여 해당요금을 전액 내지 일부만이라도 Waive 받을 수 있게 요청을 해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우선, 어떠한 경로로 데이터 플랜이 개통이 되었는지 파악하시고, 만약 신청한 사항이 아니시라면 더욱이 waive 받을만한 이유가 충분하오니 잘 말씀 하시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현재 가입되어 있는 모바일 플랜과 디테일이 어떻게 되는지도 미리 파악하시고,
앞으로 사용의 주의를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sophiren1 2014-03-20 (목) 10:46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Waive 받을 수 있는 이유가 충분하다고 말씀해 주시니 학교측 담당자분께 말씀드려 잘 해결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콩콩이 2014-03-20 (목) 15:47
빠른 시일내로 일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입장바꿔 생각하니 .. 아이구;;
댓글주소
나니오 2014-03-21 (금) 09:56
해결되시고 후기 기분좋게 남겨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주소
왕순대 2014-03-28 (금) 12:19
어떻게 되셨습니까? 저도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댓글주소
sophiren1 2014-05-11 (일) 08:27
싱텔에 여러번 전화해서 따져보기도 하고 학교담당자측하고도 애기해봤는데 결국 Waive 못 받았습니다. ㅠㅠ
Data plan 신청도 않했는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동으로 신청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바랍니다.. ㅠ 
댓글주소
여러분은 작은 댓글 하나가 많은 분들에게 큰 힘이됩니다.
따듯한 댓글과 정보공유를 알차고 즐거운 싱가폴 생활되세요~~~ 댓글 꼭 남겨주실거죠^^

☞특수문자
hi
   

총 게시물 81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컴퓨터 관련 궁금증! IT전문가 아하!! 에게 문의 하세요. 코닷싱 12-12 0 5682
81 [모바일정보]  모바일 및 어플리케이션 관련 관심있는분들께 도움을드… kkyack 05-07 0 2765
80 [모바일정보]  SingTel, 아이폰 수리 관련 공지 뉴포유… 12-22 0 3272
79 [컴퓨터상담]  삼성 노트북 as 문의! +4 마초 11-09 0 4210
78 [컴퓨터상담]  하드에서 딕딕 소리가 나요 +3 행운가… 10-13 0 4425
77 [모바일상담]  질문이 있습니다. +2 pairsss 09-11 0 4650
76 [모바일정보]  아이폰5 배터리교환 프로그램 실시 (대상여부 확인하세… +2 뉴포유… 08-26 0 3594
75 [컴퓨터상담]  이메일 사칭 관련 문의 freeman 08-24 0 1875
74 [모바일정보]  National Day(9 August) 로컬 데이터 무료 제공 이벤트(SingTel Pos… 뉴포유… 08-07 0 1627
73 [모바일상담]  한국내 사용중인 단말기를 싱가폴에서 사용하려합니다 +1 가마우… 06-26 0 2545
72 [모바일상담]  싱텔와이파이로 인터넷 전화 연결 +1 lefestin 06-25 0 2330
71 [모바일상담]  싱텔 계약기간이 만료됩니다. 통신사변경 문의드립니다. +1 피티스 06-18 0 2451
70 [모바일상담]  싱가폴 스마트폰 관련 질문드려요 +4 상우이… 06-14 0 4039
69 [모바일상담]  MMS GPRS 데이터플랜 폭탄 맞았다고 글 쓴 학생인데요 또 … +1 sophiren1 05-19 0 2298
68 [모바일정보]  로밍 발신전화 요금 절약하는 방법 뉴포유… 04-21 0 2783
67 [컴퓨터정보]  싱가폴의 인터넷 상황과 개인정보보호에 관해 질문드려… +2 play 04-16 0 2555
66 [모바일상담]  GPS MMS data plan.. 요금폭탄 맞았았어요 ㅠㅠ 상담 부탁드립… +6 sophiren1 03-17 0 4897
65 [컴퓨터상담]  메일 무지개… 01-31 0 2936
64 [모바일정보]  안녕하세요 : ) +2 나니오 01-15 0 2059
63 [모바일정보]  StarHub 로컬데이터 추가사용 금액 규정 변경 안내 뉴포유… 01-06 0 2529
62 [모바일정보]  M1 로컬데이터 추가사용 금액 규정 변경 안내 뉴포유… 12-19 0 2199
 1  2  3  4  5  맨끝